안녕하세요! 라카예요. 에어위즈 큐브 공기청정기를 사용을 하다가

집이 커지니까 효과가 미미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형 공기청정기를 구매를 하기로 했어요.

평소에도 중고나라를 잘 이용을 하는데 제품을 올릴께 없어서 한동안 접속을 안했네요.

그래서 오랜만에 중고나라에 들어가서 제품을 검색을 했더니

30분 거리에 제품을 직거래로 팔더라구요! 

그래서 일이 끝나자 마자 차를 끌고 가서 삼성 공기청정기 AX60R5580WBD 미개봉을 싸게 구입 했어요.

본가에 있는게 7000대 제품인데 저는 오피스텔 이다보니 5000대 제품을 샀어요. 18평 짜리예요.

생각 한것보다 좀 커서 놀랬어요. 무게도 은근히 나가더라구요..

여성분 혼자서 지하 주차장에서 들고 올라오기는 힘들 것 같아요.

케리어 같은걸로 옮기시는걸 추천 드려요.

언박싱 시작! 간단하게 스티로폼을 다 빼주고 제품을 그냥 위로 꺼내면 되요! (좀 무거움..)

제품 후면에 손을 넣어서 들 수가 있어요.

제품을 꺼내자마자 엄청 신이났어요. 엄청 피곤한대 사용도 해보고,

리뷰를 쓰려고하니 잠이 사라지더라구요...

 높이는 약 78cm 폭 25cm 가로 38cm 정도 였어요.

컬러는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 구요. 아래 바퀴가 달려있어서 끌고 다니기 좋고 선도 길어서 엄청 편해요.

그리고 빅스비 기능이 탑제되어 있고, 와이파이 기능도 있어서 핸드폰으로 조작이 가능해요!

(아이폰을 사용자라 어플을 깔아서 사용해야 겠네요.)

풍량 자동,강,약,미 

취침 모드는 불이 다 꺼지고 엄청 조용해져요. 

예약 시간은 12시간 까지 되구요.

라이팅은 불빛으로 미세먼지 농도 표시

옆면에는 센서 구멍이 있어요.

설명서와 필터사용법 까지 나오는데 설명서는 패스~~ 

내부를 분해해서 필터를 설치해 줄 꺼예요.

필터는 총 3중 구조로 되어있어요.

(공통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커버를 열고 극세필터,세이버 필터를 빼주면 숯 필터가 나와요.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요.

필터 제품 구성 좌 / 필터 방향 중 / 팬 우 (앞에서 빨아들이는 형식)

숯필터는 뒷면 느낌이 진짜 그냥 필터 느낌인데 쌔게 확 누르면서 비닐을 벗기면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커터칼로 살살 해서 비닐을 벗겨냈어요.

흔들면 사각사각 소리나요!

(꿀벌 번데기를 보는 듯한 ..)

조립은 분해의 역순!

(숯 필터 수명으로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어요!)

원례 삼성 큐브 제품을 사용을 하려고 했는데 삼성 큐브는 벽면에서 약 30cm? 정도 떨어뜨리고 

써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벽면에 붙이는걸 원했어요. 그래서 좌우 윗방향으로 시원하게 뿜어주는 

블루스카이 제품을 구매를 했지요.

라이팅 모드 off

공기청정기 가동!

에어컨 업체를 불러서 청소를 했는데 기기가 오래되서 벽지에 밴 냄새가 있어서 ..

미세먼지 농도가 엄청 올라가네요.

라이팅 모드 on

농도가 더 올라가네요.. 옆에 있으면 바람이 아주 강하게 뿜어져 나와요.

딱 붙어있으면 선풍기 바람인 줄?? (뭔가 신선한? 냄새가 나요.)

5분도 안됬는데 미세먼지 농도가 많이 떯어졌어요.

그리고 2분 있다가 녹색 불빛에서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14로 떯어졌어요.

오피스텔이고 남향이라 밖은 24도 이렇게 되도 집안은 28도 30도가 넘더라구요..

그래서 에어컨에 서큘레이터를 틀고 사는데 환기를 시키려고 창문을 열어도 바람이 들어오지 않아서 좀 짜증이 났어요..

그래도 이번에 공기청정기를 사서 엄청 기쁘네요!

미세먼지와 환기대신 공기청정기로 케어를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이상 라카의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AX60R5580WBD 구매 후기 였습니다!

※나가시기 전에 하트 한번만 눌러주세요!
뎃글도 환영해요!